소장형 전자책

- C# 스타터
- 저 자 :문기준
- 발행자 :성안북스
- 등록일 :2022.03.15
- 보유 권수 :3권
- 공급사 :교보문고
- 대 출 :0/3권
- 예약자수 :0명
- 소속도서관 :통합
- 추천수 :0
- 대출 여부 :가능
- 유형 :pdf
- 지원기기 : PC 태블릿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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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우리에게는 쉽게 읽을 수 있는
진짜 프로그래밍 입문서가 필요하다.
프로그래밍 능력은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가장 중요한 소양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전공자든 비전공자든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시중에 나와 있는 도서는 두 종류로 나뉩니다. 너무 기본적이어서 별로 도움이 되지 않거나 지나치게 두껍고 어려워서 읽기 어려운 부류입니다.
저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하는 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입문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만 제대로 선별해서 이것을 왜 배워야 하는지 알려주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좋은 예제로 쉽게 설명해주는 ‘진짜 프로그래밍 입문서’를 집필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어렵지 않습니다. 원리와 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꼭 알아야 할 기본 내용을 익혀서 적절하게 조합해 나가면 됩니다. 마치 레고 게임과 같습니다. 그리고 특정 분야에서 필요한 전문지식이나 고급 기술은 필요하면 그때그때 배우면서 활용하면 됩니다. 전문 프로그래머도 다 그렇게 합니다.
결국 이 책은 ‘다리’ 역할을 해주는 책입니다. 프로그래밍의 첫 발을 잘 띌 수 있게 도와주는 책, 그래서 제목도 “스타터”입니다.
목차
Prologue -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인터뷰를 통해 저자가 직접 소개하는 이 책의 특징
Chapter 0. 프로그래머 안경 쓰기
0.1 프로그래밍이란
0.2 순서도 작성
0.3 의사 코드 작성
Chapter 1. 최소한의 지식
1.1 닷넷 프레임워크와 C#
1.2 개발 환경 준비 :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에디션
1.3 새 프로젝트 만들기
Chapter 2. C# 문법 1 : 기본
2.1 C# 자료형
2.2 변수
2.3 사용자 입력받기와 형 변환
2.4 상수
2.5 주석
2.6 산술연산자
Chapter 3. C# 문법 2 : 흐름 제어
3.1 조건문
3.2 비교 연산자
3.3 반복문
3.4 논리 연산자
Chapter 4. C# 문법 3 : 프로그램 설계
4.1 함수(메소드)
4.2 함수 호출 방법
4.3 순환함수와 함수 오버로딩
4.4 클래스
4.5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4.6 접근 제한자 public vs. private
4.7 캡슐화와 정보 은닉
4.8 프로퍼티(속성)
4.9 this 키워드
4.10 생성자와 소멸자
4.11 클래스, 함수, 프로퍼티, 생성자 비교
4.12 접근 제한자 readonly
4.13 배열
4.14 Params 키워드
Chapter 5. C# 문법 4 : 고급
5.1 인덱서
5.2 열거형 클래스
5.3 정적 선언
5.4 상속
5.5 접근 제한자 protected
5.6 다형성
5.7 추상 클래스
5.8 인터페이스
5.9 구조체
5.10 델리게이트
5.11 제네릭
5.12 리스트
5.13 암시적 변수 선언
5.14 서식 문자열
5.15 예외 처리
Chapter 6. 프로그램 구조
6.1 네임스페이스
6.2 솔루션과 프로젝트
6.3 프로젝트 추가
6.4 리팩토링(다중 소스 파일 구성)
6.5 라이브러리 만들기
Chapter 7. C#으로 구현하는 자료구조
7.1 스택
7.2 큐
7.3 딕셔너리
7.4 해쉬셋
마치며
인터뷰를 통해 저자가 직접 소개하는 이 책의 특징
Chapter 0. 프로그래머 안경 쓰기
0.1 프로그래밍이란
0.2 순서도 작성
0.3 의사 코드 작성
Chapter 1. 최소한의 지식
1.1 닷넷 프레임워크와 C#
1.2 개발 환경 준비 :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에디션
1.3 새 프로젝트 만들기
Chapter 2. C# 문법 1 : 기본
2.1 C# 자료형
2.2 변수
2.3 사용자 입력받기와 형 변환
2.4 상수
2.5 주석
2.6 산술연산자
Chapter 3. C# 문법 2 : 흐름 제어
3.1 조건문
3.2 비교 연산자
3.3 반복문
3.4 논리 연산자
Chapter 4. C# 문법 3 : 프로그램 설계
4.1 함수(메소드)
4.2 함수 호출 방법
4.3 순환함수와 함수 오버로딩
4.4 클래스
4.5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4.6 접근 제한자 public vs. private
4.7 캡슐화와 정보 은닉
4.8 프로퍼티(속성)
4.9 this 키워드
4.10 생성자와 소멸자
4.11 클래스, 함수, 프로퍼티, 생성자 비교
4.12 접근 제한자 readonly
4.13 배열
4.14 Params 키워드
Chapter 5. C# 문법 4 : 고급
5.1 인덱서
5.2 열거형 클래스
5.3 정적 선언
5.4 상속
5.5 접근 제한자 protected
5.6 다형성
5.7 추상 클래스
5.8 인터페이스
5.9 구조체
5.10 델리게이트
5.11 제네릭
5.12 리스트
5.13 암시적 변수 선언
5.14 서식 문자열
5.15 예외 처리
Chapter 6. 프로그램 구조
6.1 네임스페이스
6.2 솔루션과 프로젝트
6.3 프로젝트 추가
6.4 리팩토링(다중 소스 파일 구성)
6.5 라이브러리 만들기
Chapter 7. C#으로 구현하는 자료구조
7.1 스택
7.2 큐
7.3 딕셔너리
7.4 해쉬셋
마치며
저자 소개
저자 : 문기준
저자 : 문기준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San Jose State University에서 Computer Science를 전공하고, 역시 실리콘밸리에서 유닉스와 리눅스를 기반으로 약 7년 정도 프로그래머 생활을 하다가 귀국하여, 지금까지 20년 정도 교육관련 사업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작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개발에 최적화된 프로그래밍 언어의 입문서』를 읽으실 독자님!
이 책은 이제 막 전공을 시작하려는 분이나, 비전공자인데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쓰여 졌습니다. 아무쪼록 이 책이 개발자로 나아가거나 프로그래밍에 첫 발을 내딛고 싶어 하는 여러분의 목표에 ‘좌절 없는’ 첫 단추가 되어주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반드시 그렇게 될 겁니다. 파이팅!
★ 시리즈 소개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이것만 알면 할 수 있다
BM 성안북스의 IT 프로그래밍 입문서 시리즈입니다. 4차 산업 시대에 현대인의 필수 소양으로 각광 받는 프로그래밍이 궁금하거나 본격적으로 배워 보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입문서입니다. 바쁜 일상에 반해 지나치게 방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시작과 동시에 좌절감을 느끼지 않도록 ‘꼭 알아야 할 지식’만을 정리하여 쉽고 편하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제 막 전공을 시작하려는 분이나, 비전공자인데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쓰여 졌습니다. 아무쪼록 이 책이 개발자로 나아가거나 프로그래밍에 첫 발을 내딛고 싶어 하는 여러분의 목표에 ‘좌절 없는’ 첫 단추가 되어주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반드시 그렇게 될 겁니다. 파이팅!
★ 시리즈 소개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이것만 알면 할 수 있다
BM 성안북스의 IT 프로그래밍 입문서 시리즈입니다. 4차 산업 시대에 현대인의 필수 소양으로 각광 받는 프로그래밍이 궁금하거나 본격적으로 배워 보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입문서입니다. 바쁜 일상에 반해 지나치게 방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시작과 동시에 좌절감을 느끼지 않도록 ‘꼭 알아야 할 지식’만을 정리하여 쉽고 편하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