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자책

웹 3.0시대의 자녀교육
  • 웹 3.0시대의 자녀교육
  • 저 자 :주종민
  • 발행자 :Jinhan M&B
  • 등록일 :2023.04.06
  • 보유 권수 :3권
  • 공급사 :누리미디어(북레일)
  • 대 출 :0/3권
  • 예약자수 :0명
  • 소속도서관 :통합
  • 추천수 :0
  • 대출 여부 :가능
  • 유형 :pdf
  • 지원기기 : PC 모바일

추천하기 뷰어앱 설치 대출하기 목록보기

※팝업차단이 되어있는경우 뷰어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도서 소개

메타버스 시대에는 현실세계의 일과 가상세계 인공지능 NPC등 많은 일들이 얽혀 지금보다 훨씬 복잡한 사회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문제해결력이 지금보다 더 많이 요구되고 비대면 아바타로 교류함으로써 생기는 소통의 문제, NFT 이코노미의 발달로 인한 새로운 경제교육의 필요성 등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지금까지와 다른 새로운 방법으로 교육을 해야할 것입니다. 과거에는 우리가 서책이나 영상과 같은 보조자료를 주로 활용해 아이들을 지도했다면 이제는 플랫폼을 활용하여 메타버스 리터러시와 같은 미래 역량을 길러줘야 할 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부모님들도 메타버스 플랫폼에 관한 기본 소양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일례로 게임을 많이 하는 것이 많이 걱정이 되어 상담을 온 내담자에게 자녀가 어떤 게임을 하는지 물어보았더니 전혀 알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책에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자녀 교육 방법, 자녀와 함께 NFT 경제참여 방법 등 웹 3.0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 대한 교육적 고민과 교육방법을 담았습니다. 이 책이 웹 3.0 시대 자녀 교육에 고민이 있는 학부모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제1부 메타버스와 자녀교육방법

여는 글

Chapter 1 메타버스 이해하기

Chapter 2 메타버스의 활용 사례 살펴보기

Chapter 3 학부모가 알면 좋은 메타버스 상식

Chapter 4 메타버스가 가져온 뉴노멀NewNormal 교육환경

Chapter 5 우리 아이 메타버스 속 인재로 키우는 법

Chapter 6 로블록스 의상 크리에이터 체험하기

Chapter 7 교과목별 메타버스 활용 자녀교육 아이디어

Chapter 8 메타버스 미래 교육 시나리오



●제2부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자녀교육 실전 프로젝트

여는 글

Chapter 1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입장하기

Chapter 2 마인크래프트 활용 교육 준비하기

Chapter 3 마인크래프트 인터페이스와 기능 알아보기

Chapter 4 메타버스 실전 프로젝트 : <대초원 바이옴>에 2층 건물 만들기

Chapter 5 알아두면 편리한 마인크래프트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