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자책

대한민국 마케팅 : 한 권으로 끝내는 마케팅의 모든 것
  • 대한민국 마케팅 : 한 권으로 끝내는 마케팅의 모든 것
  • 저 자 :이규현
  • 발행자 :한국평생교육원
  • 등록일 :2022.09.15
  • 보유 권수 :3권
  • 공급사 :누리미디어(북레일)
  • 대 출 :0/3권
  • 예약자수 :0명
  • 소속도서관 :통합
  • 추천수 :0
  • 대출 여부 :가능
  • 유형 :pdf
  • 지원기기 : PC 모바일

추천하기 뷰어앱 설치 대출하기 목록보기

※팝업차단이 되어있는경우 뷰어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도서 소개

2016년 대한민국의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직·간접적으로 마케팅의 영향을 받고 있다. 즉, TV 광고를 보면서, 인터넷을 하면서, 친구를 만나 대화를 하면서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마케팅을 만난다. 『대한민국 마케팅』은 대한민국의 특수한 사례를 살펴보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문화 속에서 마케팅의 잠재력을 찾아보았다.

목차

Chapter 1 기업가정신과 마케팅

Chapter 2 시장지향 전략계획

Chapter 3 환경 분석, 정보, 그리고 조사

Chapter 4 소비자행동

Chapter 5 고객만족

Chapter 6 경쟁 분석

Chapter 7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Chapter 8 브랜드 관리

Chapter 9 제품 관리

Chapter 10 가격 관리

Chapter 11 유통 관리

Chapter 12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hapter 13 촉진 도구

Chapter 14 해외시장 개척

Chapter 15 인터넷마케팅

저자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이학사, 경영학석사, 경영학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81년 이후 현재까지 한남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서 연구와 강의에 전념하여 왔다. 마케팅과 소비자행동분야에서 미시간대학교의 리차드 바고치 교수와 함께 20년 동안 한국과 미국의 비교문화연구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여러 연구를 국내와 국외 학술지 등에 발표 및 게재했다. 마케팅 관련 주요 저술들(마케팅관리, 소비자행동, 마케팅조사, 글로벌마케팅, 혁신확산, 신상품마케팅, 첨단기술제품마케팅)을 집필하였다. 이 연구들은 여러 대학들(한남대, KAIST, 제주대, 충북대, 충남대, 한밭대)에서 강의를 통해 전파되었다. KMAC를 통해 대기업의 평가와 자문을 해왔다. 여러 정부 관련 기관들(정부출연연구소, 조달청, 철도공사, 철도시설공단, 테크노파크(대전,충북,전북),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의 다양한 평가 및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철도공사에서 대표옴부즈만을 했고, 현재 조달청에서 옴부즈만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사)한국마케팅과학회와 (사)한국소비문화학회에서 회장을 수행하였고, 현재 (사)한국마케팅학회에서 부회장, (사)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에서 부회장 및 산학교류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리고 2016년부터 (사)한국경영학회 부회장, 2016년 4월부터 2018년 3월까지 2년 동안 (사)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편집위원장을 수행할 예정이다.

출판사 서평

0